공공의주방X강남구청, 2020 청년페스티벌 ‘실시간 온라인 클래스 무대행사’ 진행

PDjason | 기사입력 2020/11/04 [17:50]


요즘 방송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실시간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TV에서 보면서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생각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이에 융복합 특화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요리고수 비법 공유 플랫폼 공공의주방(대표 안상미)은 10월 31일(토) 코엑스에서 강남구 청년들의 힐링을 목적으로 개최된 ‘2020강남 청년힐링그라운드’에서 양방향온라인 클래스를 무대 행사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30여명의 강남구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마스터셰프코리아 박소진 셰프와 셀러브리티 트레이너 정주호 대표가 요리와 홈트레이닝을 함께 진행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필요한 재료가 담긴 쿠킹박스를 클래스 전날에 배송받아 각자의 집에서 접속하여 클래스에 참여했다.

두 시간 남짓 진행된 행사에서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결과물을 보며 칭찬해주기도 하고 후추 대신 깨소금을 넣는 등의 실수를 공유, 동질감을 느끼기도 하며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온라인으로 만나 진행된 클래스에서도 함께 만나 요리를 하는 것 못지 않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행사였다.

참가자들은 “처음으로 요리를 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놀랐다”, “실시간으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진행하니까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참가 후기를 밝혔다.

한편 부스 행사도 함께 진행한 공공의주방은 4명의 요리전문가가 준비한 쿠킹박스와 함께 시연을 보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쿠킹박스를 제공했다. 부스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 중 200명의 참가자가 쿠킹박스를 받아 가는 기회를 얻었다.

공공의주방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 중이며 11월 초 마켓 기능을 추가해 보다 편한 요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브가이드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문화/예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