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북 발간 ‘유튜브 트렌드 2021’ 온라인 서점 행사 펼쳐

PDjason | 기사입력 2020/11/06 [22:10]

이은북이 발간한 도서 ‘유튜브 트렌드 2021’ 온라인 서점 행사가 진행 중이다.

코로나19로 변해버린 세상. 2021년의 세상은 좀 더 디지털화될 것이고 사람들은 온라인으로 더 많은 활동을 벌일 것이다. 특히 이제 ‘디지털 혁신’은 더이상 말로만으로 외치는 구호가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상황이 되었다. 이런 현실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유튜브’다.

간단하고 재미있는 - 버스에서 보는 에피소드 같은 재미있는 영상 - 영상을 공유하던 채널인 유튜브는 이제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엄청난 정보를 전달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포털이 되었다. 이와 더불어 유튜브는 이제 ‘미디어’까지도 자신이 흡수해 버리고 말았다.

방송사들은 자체 송출용 콘텐츠에 힘쓰기보다 유튜브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들어 역으로 자사의 채널에 소개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검증받는다.

‘유튜브 트렌드 2021’은 이런 유튜브 세상의 변화를 짚으며 2021년에 유튜브에서 성공할 모델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구독경제 모델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다.

2021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궁금하다면 ‘유튜브 트렌드 2021’을 통해 미래의 통찰력을 얻어보는 것도 좋겠다.

현재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브가이드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