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이날치, 이번엔 ‘한국판 뉴딜’ 광고에 등장

라디오 광고 공개…대표곡 ‘범 내려온다’에 한국판 뉴딜 핵심 의미 담아

[스테이지뉴스]김주현PD | 기사입력 2020/11/10 [08:31]

한국 관광 홍보 영상으로 전 세계 2억 조회 수를 기록하며 올해 대한민국을 빛낸 밴드 이날치가 한국판 뉴딜광고에 등장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9일부터 밴드 이날치와 함께하는 한국판 뉴딜라디오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밴드 이날치가 참여, 큰 화제를 모은 한국관광공사의 홍보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 한 장면.(사진=문화체육관광부)  ©



이번 광고는 전통 판소리와 현대 대중음악을 조화시킨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밴드 이날치와의 협업으로 진행했으며 그들의 대표곡 범 내려온다에 한국판 뉴딜의 핵심 의미를 담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국판 뉴딜고용·사회안전망 강화토대 위에 디지털·그린·지역균형 뉴딜을 통해 코로나 19와 경제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로 도약하기 위한 정부의 핵심 정책이다.

 

이번 광고는 자칫 딱딱하게 비칠 수 있는 정부의 중요 정책을 세련되고 경쾌한 음악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누구나 부담 없이 듣고 즐기며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이날치의 새로운 행보와 음악정신은 대한민국이 K-방역과 뛰어난 국민의식으로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하고 문화·경제를 비롯한 모든 분야를 혁신하며 새로운 일류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한 정책 한국판 뉴딜의 핵심 철학과 통하는 면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광고가 대한민국 대전환의 시작인 한국판 뉴딜의 의미를 흥겨운 음악으로 쉽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많은 국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브가이드 <스테이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